btn FAQ

명문대 진학 프로그램에 대하여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입니다.


미국 명문대를 어떻게 진학할 수 있나요?
  한미교육원에서 추천하는 일반주립대에서 장학금 혜택을 받고 2년간 공부하다가 같은 지역에 있는 명문대학교로 편입하는 방법입니다.
이 경우에는 대학이 요구하는 입학기준(GPA, 영어성적)을 맞추어 지원할 수 있습니다.

명문대학교의 학비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?
  한미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명문대학교들의 평균 1년 학비는 33,000불이며
미국 사립대학 평균 학비 42,000불에 비해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미국 명문대 편입방법은 무엇인가요?
  일반적으로 국내 대학에서 1학년(30학점) 이상을 이수 한 경우 명문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으나,
전적 대학 성적(GPA)은 보통 3.5(4.0 만점) 이상을 요구하고 있어 성적이 높을수록 편입하는데 유리합니다.

장학생 TAG 프로그램이란 어떤 것인가요?
  이것은 한미교육원이 국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서, 미국의 주립대학에 장학금 혜택을 받아 2년간 저렴하게 유학을 하고
좋은 성적을 유지한 후 3학년에 명문대학교로 편입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예를 들어 조지아 주에 소재한 발도스타주립대학교에 입학한 후 수학과, 과학 과목은 2.8 이상, 화학, 물리, 미적분은
3.0 이상을 받아 조지아 주에서 가장 명문 주립대학인 조지아텍(Georgia Tech)으로 손쉽게 편입을 보장받는 방법이 있습니다.
또한 이스턴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2년을 공부한 후 미국 5대 공대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일리노이대학교-어바나 샴페인으로 편입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.

한국 명문대학으로의 편입이 가능한가요?
 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에 소재한 최고의 대학을 가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.
그러나 미국의 대학으로 유학을 한 후 2년 후에 다시 국내로 복귀하여 이러한 대학에 편입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.
왜냐하면 국내 명문대학들의 입학전형이 주로 영어와 대학성적만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미국의 대학에서 유학을 한 학생들의 경우
비교적 쉽게 한국의 명문대학교에 편입하고 있습니다.